꿈봄 2012

김순임 교사, 독서교육과 홀리스틱 교육 프로그램 연계 적용을 통한 언어능력신장방안

실다이 2012. 1. 3. 10:06

서천 송석초 김순임 교사, 수업연구대회 1등급
2011년 12월 20일 (화) 01:54:29 박성례 pdnews3@news-story.co.kr

   
▲ 김순임 교사/송석초등학교
(뉴스스토리=서천)박성례 기자= 송석초등학교(교장 신동근) 김순임 교사가 19일,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주최한 수업연구대회에서 1등급으로 입상했다.

‘독서교육과 홀리스틱 교육 프로그램 연계.적용을 통한 언어 능력 신장 방안’이라는 주제로 국어과 수업을 1년동안 적용을 하고, 지난 10월 26일 심사위원들 앞에서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1차 보고서 심사와 2차 수업 심사를 한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적으로 1등급 교사로 선발됐다.

 

김순임 교사는 수업 기술력 향상과 교직 전문성 신장이라는 취지로 개최된 수업 연구 대회에 맞게, 9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좋은 수업을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자료를 개발하여 투입했다.

 

또한 조.손 가정의 학생들을 위해 홀리스틱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현실을 인정하는 치료적인 과정을 경험하도록 했다.

 

김순임 교사는 “우리 학생들의 여건이 너무 열악한데 이들과 더불어 이루어가는 수업이 이들에게 의미가 있는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을 했어요. 교과서에 나오는 이상적인 상황이 이들과는 거리가 멀거든요. 부모님과의 관계가 정상적이지 못한 이들의 상황을 보듬고 치료하는 과정, 이 현실을 인정하는 치료적인 과정을 수업에 녹여 내려고 계속 노력을 하였습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