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고교평준화연대 2009

[스크랩] [디트뉴스_20100506] 김종성 충남도교육감 후보 평준화 반대

실다이 2010. 5. 26. 01:04

천안시청 브리핑룸서 기자간담회…"찬성 여론 많으면 검토할 것"
2010년 05월 06일 (목) 17:10:11 천안=김갑수 기자 kksjpe@daum.net

   
 김종성 충남도교육감후보.
김종성 충남도교육감 후보는 6일 천안시 고교평준화 논란과 관련 “평준화에 대한 요구가 많이 있다고 할 때는 모르겠지만, 원칙적으로 찬성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룸을 방문, 기자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천안시 고교평준화에 대한 질문에 이같이 밝힌 뒤 “(다만) 평준화를 요구하는 의견이 더 많다면 적극 검토해 볼 필요는 있다고 본다. 교육감이 된다면 여론수렴을 더 해 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천안 업성고가 자율형 공립고 신청을 했다 탈락한 이유에 대한 질문에 “계획서를 받아보니 아직 충족이 안 돼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학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율형 공립고로 해 달라’는 요청이 있다면 검토해 볼 생각”이라도 밝혔다.

그는 특히 천안지역에 사교육 열풍이 불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방과 후 교육 활성화 등 학원에 덜 가도 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면서 “서울의 대형 학원들이 이곳에 내려와 뿌리를 내리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밖에 김 후보는 무상급식 논란과 관련 “충남의 경우 이미 4년 전부터 면단위 지역 초등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무상급식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읍 단위 지역까지 확대할 방침”이라마며 “무상급식을 전면 실시하기까지는 막대한 교육예산이 소요된다.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보조를 맞춰나가야만 가능한 일”이라며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출처 : 평등교육실현을 위한 천안 학부모회
글쓴이 : 김난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