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알고주알

꿈찬아동청소년공동생활가정 개소식

실다이 2009. 9. 1. 22:53

꿈찬아동청소년공동생활가정(그룹홈)은

<미래를여는아이들>에서 운영하고

(재)풀뿌리희망재단, 행복찾는통기타, 두드림스의 후원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성환아동청소년공동생활가정과 마찬가지로 꿈찬아동청소년공동생활가정도,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아동들에게 지역사회 안에서 가정적인 양육과 다양한 지원, 교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아동의 원가정 복귀 및 건강한 사회인으로서의 자립을 돕는다.

  성환그룹홈에는 남자 아동청소년들이, 꿈찬그룹홈에는 여자 아동청소년들 7명이 생활하며, 시설장 1명과 생활교사 1명이 각각 이들의 실생활을 지원한다.

  양육과 보호는 물론, 교육적 문화적 정서적 지지활동을 위해 후원자들과 연결시키고 관리하며, 원가정과의 상담과 관계회복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와 연결하여 협력하는 것이 주 사업이다.

 

  꿈찬그룹홈의 마중물, 행타!!!

 

  2006년부터 비가 오나 눈이 오나, 거리모금을 꾸준히 해 온 <행복찾는통기타> 생활음악가들이 꿈찬그룹홈 개소의 일등공신이다.

  2009년부터 두드림스가 합류해서 거리모금을 시작했으나, 망향휴게소에서 모금활동을 해온 <행복찾는통기타>가 망향휴게소를 이용하지 못하게 되자, 모금활동이 제자리걸음 중이다.

  망향의휴게소에서 이들의 기타반주와 사랑찬 노랫소리가 다시 울려퍼진다면, 휴게소에 들른 전국 국민들도 보람있는 일에 참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성환그룹홈, 꿈찬그룹홈  운영위원회

(이귀식위원장, 강지현, 강희숙, 김난주, 김완성, 남준현, 문정식, 박지연, 박태일, 박태준, 유송묘, 이균일, 이안복, 이지윤, 임정아, 전승례, 정관호, 정수용, 정철민, 조은주, 조현옥, 최성호, 최영자, 황두섭)

 

 

(재)풀뿌리희망재단 이충근 이사장

 

  

 

 

 

 

 서천안로타리클럽 김병대회장

 

 서천안로타리클럽 회원

 

 김현옥 운영위원(그룹홈), 김선영간사(복지세상), 진경아사무국장(복지세상), 박성호사무총장(천안YMCA)

 

성환그룹홈 서미정 간사

 

천안살림교회 김숙연집사, 나영주집사